알수록 재미있는 것들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오늘의 포스팅에서는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에 대해서 알아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하나은행은 2015년 9월에 구 하나은행과 구 한국 외환은행이 통합하면서 탄생되었습니다. 로고와 마스코트는 구 하나은행이 쓰던 것을 그대로 계승했습니다. 통합 이전 이야기를 잠시 해보면 2012년 외환은행이 하나금융지주로 인수되었고 하나금융지주는 하나은행과 외환은행 투 뱅크 체제를 시작합니다. 그러나 2015년에 이러한 투 뱅크 체제가 너무나도 비율적이라고 경영 악화를 초래하고 있다고 판단되어 통합을 시작합니다. 은행명으로만 봤을 때는 하나은행이 외환은행을 흡수한 것으로 보이지만 실제로는 역합병 방식으로 외환은행이 하나은행의 모든 자산과 권리를 양도받고 하나은행이 해산되며 외환은행이 하나은행으로 명칭을 변경했고 현재까지 하나은행이라는 명칭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엄청난 규모의 은행이 탄생하게 되며 개인금융과 기업금융 모두에서 압도적인 입지를 다지게 됩니다. 하나은행의 개요는 여기서 마무리하고 이제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에 대해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하기

익스플로러에서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 방법

 

 

 

익스플로러를 실행해주시고 인터넷 검색창에 하나은행 인터넷뱅킹을 검색하신 후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주시고 이어서 좌측 상단 도구 모음 탭 아래에 보이는 노란 별 모양 아이콘을 찾아서 선택해주시면 파일 탭 아래에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가 생성됩니다.

 

 

크롬에서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 방법

 

 

 

크롬을 실행해주시고 위와 동일한 방법으로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사이트에 접속해주신 다음 우측 상단 1시 방향에 보이는 별 모양 아이콘을 선택, 그리고 북마크 추가를 선택해주신 후 바로가기 이름을 입력하고 아래의 완료 버튼을 선택해주시면 주소창 탭 아래에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가 생성됩니다.

 

 

크롬에서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하는 또 하나의 팁! 

 

 

 

이 방법은 구글을 시작페이지로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매우 편리한 방법입니다. 크롬을 새창으로 실행해주신 다음 구글 메인화면 가운데 보이는 바로가기 추가를 선택해주시고 이어서 바로가기 이름을 입력하고 바로 밑에 보이는 URL에  https://www.kebhana.com/를 입력 또는 복사 후 붙여 넣기를 해주신 후 아래의 완료 버튼을 선택해주시면 바로가기 추가 메뉴 좌측에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가 생성됩니다.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아이콘을 바탕화면에 생성하기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신 다음 아래의 화면과 같이 바로가기 메뉴를 선택해주시고 이어서 나타나는 메뉴 창의 항목 위치 입력란에 https://www.kebhana.com/를 입력하거나 또는 복사 후 붙여 넣기를 해주시고 아래의 다음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바로가기 이름을 입력해주신 후 하단의 마침 버튼을 선택해주시면 바탕화면에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바로가기 아이콘이 실행되는 브라우저를 변경하고 싶다면?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PC의 기본 브라우저를 변경하시면 바로가기 아이콘이 실행되는 브라우저도 같이 변경됩니다. 변경 방법은 바탕화면에서 시작 버튼을 선택해주시고 이어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다음 창에서 앱 메뉴를 선택해주신 다음 좌측의 기본 앱을 다시 한번 선택해주시고 스크롤을 내려 웹 브라우저 라인으로 이동해주신 후 현재 설정된 웹 브라우저 아이콘을 선택해주시면 변경할 수 있는 웹 브라우저 목록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 목록 중에서 원하는 브라우저를 선택해주시면 PC 기본 브라우저 변경이 완료되며 앞으로 바로가기 아이콘을 실행할 때 좀 전에 변경한 브라우저로 실행되게 됩니다.

 

 

 

주요 카테고리를 마지막으로

하나은행 인터넷뱅킹에서도 계좌 조회, 이체, 금융 상품 가입 등 다양한 업무처리를 인터넷으로 하실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인터넷뱅킹을 활용하시면 번거롭게 영업점을 방문하는 일을 거의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하나은행에는 하나 멤버스라는 제도가 있는데 하나금융그룹과 거래 및 제휴사 혜택을 결합하여 제공하는 멤버십 서비스도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꼭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은행 영업점 방문 없이 대부분의 업무처리가 가능하게 됨에 따라 시간의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은행업무를 보실 수 있으므로 꼭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바로가기를 생성하여 이용하시면 보다 효율적으로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실 수 있으니 꼭 참고해보시길 바라며 이만 오늘 포스팅인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